7) California Gold Nutrition LactoBif 5 프로바이오틱스(네이버 기준)
항목
평점
리뷰수
최고(5점) 평점 비율
내용
4.7 / 5
180,546개
78.8%
평점 비율
점수
5점
4점
3점
2점
1점
비율
142,299명
23,815명
10,273명
2,437명
1,726명
제품 주요 정보
락토바실러스 5종 및 비피도박테리아 3종을 비롯한 활성 프로바이오틱 균주 8종이 함유되었습니다.
베지 캡슐당 50억CFU 함유되었습니다.
소화 및 장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계 건강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자에게 적합합니다.
무함유 성분: 유제품, 클루텐, 유전자 변형 성분 또는 대두
각 캡슐 밀봉 포장으로 위생적이며, 상온 보관 가능합니다.
8) 덴프스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네이버 기준)
항목
평점
리뷰수
최고(5점) 평점 비율
내용
4.8 / 5
134,196개
86.3%
평점 비율
점수
5점
4점
3점
2점
1점
비율
115,794명
14,978명
2,861명
249명
314명
제품 주요 정보
1874년부터 덴마크 유산균 전문기업의 엄선된 원료를 사용합니다.
4만여 종 유산균주 중 가장 많이 연구된 세계특허 균주로만 엄선하였습니다.
1캡슐에 100억 CFU를 보장합니다.
냉장보관하지 않아도 상온에서 3년간 유산균 100억 마리 생존을 보장합니다.
목 넘김이 편하고 어린 아이들도 쉽게 섭취 가능한 초소형 캡슐형입니다.
[4] 유산균 관련 주요 개념과 Q&A(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하여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유산균(Lactobacillus 등)보다 포괄적인 개념 - 유산균(Lactobacillus): 당분을 분해해 젖산을 만드는 균 - CFU(colony forming unit): 미생물 집락수
1)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성과 종류는 무엇인가요?
프로바이오틱스의 주된 기능성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등 장 건강을 증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장 건강에 대한 기능성 원료로 고시된 균주는 총 19종이 있으며, 균종별로 섭취방법에 차이를 두고 있지 않습니다.
장 건강 이외에 식약처가 인정한 기능성에는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코 상태 개선에 도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 질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 체지방 감소에 도움 등이 있으며, 제품에 따라 일일섭취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표시된 방법에 따라 섭취해야 합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는 누가 섭취해야 하나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전 연령층이 모두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식이습관이나 환경적 요인 등으로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이 무너져 장 건강 등 문제를 가진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린이‧임산부‧노약자 등 취약집단에 속하거나, 특이체질이거나 장 질환이 있는 경우, 항생제 등 약물 복용 시에는 의사‧약사 등 전문가와 상의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는 언제, 얼마동안 섭취해야 하나요?
사람마다 건강, 영양 상태 등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획일적인 섭취 시간과 기간을 정하기는 어렵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생존하여 도달하게 하기 위해서는 위산이 중화된 식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위산에 잘 견딜 수 있도록 제조된 장용성 제품 등은 식전, 식후 모두 섭취해도 됩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해야만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장기간 섭취했는데도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불편한 증상을 느낀다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다른 제품으로 바꾸어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야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일일섭취량이 1억~100억 CFU로 정해져 있으므로 과량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항생제와 함께 섭취하면 유익균이 사멸될 수 있기 때문에 병용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항생제 복용 이후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중독 등 장 건강에 이상이 있을 때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오히려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유아, 임산부, 고령층은 설사, 복통 등의 이상사례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개인의 건강상태 및 체질 등이 다르기 때문에 섭취 후에 설사, 불편감, 발진 등 이상증상이 발생하면 섭취를 중단하거나 빈도를 줄여야 합니다.
마치는 글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한 유산균 Top5는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위한 가이드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각각의 제품은 쿠팡, 네이버, 올리브영의 리뷰수와 판매량을 바탕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기억하셔야 할 것은 모든 유산균이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항상 건강을 위해 꾸준히 관리하시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