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블로그
초간단하게 알아보는 몸에 수분을 공급하는 5가지 음식 본문
목차
수분을 보충하고 공급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신체 기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은 하루에 약 2리터의 물을 마셔야 하지만 땀을 많이 흘리거나 뜨거운 날씨에 노출되면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수분을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을 마시는 것이지만 물을 마시기 싫거나 물을 마시기 어려울 때는 수분 보충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몸에 수분을 공급과 흡수를 도와주는 5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몸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5가지 음식
1. 수분을 보충하는 음식 <수박>
수분 공급에 최적화된 여름 시즌의 대표 과일인 수박은 체내 수분을 딱 채워주는 선두주자입니다. 수박 속에는 무려 92%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몸에 시원함을 전달하고, 필수 영양소도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알칼리성이 강한 수박은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산성물질을 중화시켜주는 효과도 선사해 몸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수분을 보충하는 음식 <오이>
오이는 약 95%의 높은 수분 함량으로 몸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오이에 함유된 수분과 비타민 K, 마그네슘 등 영양소가 함께 섭취되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오이는 소화기능에도 도움이 되며,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 쥬스 형태로 섭취할 수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3. 수분을 보충하는 음식 <셀러리>
셀러리는 높은 수분 함량(약 95%)을 가지고 있어 수분 보충에 좋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A, K와 포타슘 등의 영양소와 함께 독특한 식이섬유가 식욕 억제와 소화를 돕습니다. 셀러리를 그대로 섭취하거나 샐러드나 스무디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수분을 보충하는 음식 <파인애플>
수분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과일 중 하나인 파인애플은 약 87%의 수분 함량을 자랑합니다.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 효소는 소화를 돕는 데 탁월하며, 비타민 C도 다량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5. 수분을 보충하는 음식 <토마토>
약 94%의 수분 함량과 함께 리코페인, 비타민 A와 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핵심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그대로 섭취할 수도 있고, 샐러드나 주스,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수분 공급에 알맞습니다.
마치는 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탈수 증상은 두통, 피로, 갈증, 집중력 저하, 어지러움, 구토, 설사 등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 신부전이나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으니 충분한 물과 함께 이상의 5가지 음식을 섭취하여 신속한 수분 공급과 영양 보충으로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